animate unimvers

All New Approach

지금까지 이 정도로 고민한 구축 회사는 없었습니다.

The Invisible is matter.

메타프레소는 무형의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일반 웹 구축의 경우 1. 고객과 에이전시 간의 숨겨진 잠재 요건 정보를 알아내는 과정으로 정리될 수 있습니다만, 워드프레스 구축 세계는 좀 더 복잡합니다. 즉 2. 고객 요구 사항과 워드프레스 요건 환경, 3. 워드프레스와 구축 에이전시 간의 상관관계까지 1,2,3 번의 모든 잠재적 정보들을 현실 세계로 정해진 시간 안에 동시에 끌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쉽게는 워드프레스는 오픈 소스니까 막연히 쉬워 보이고 부담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테마 구매하고 플러그인 설치하는 건데 너무 쉽잖아?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결과들은 성공적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고객과 대부분의 구축 에이전시들은 순차적 개발 환경과 방법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개발은 비대칭 프로세스 과정의 숨겨진 정보들을 미리 알아내거나 탐사해야 하는 영역이 워드프레스를 알면 알수록 숨겨져 있기 때문에 겉으로 파악되는 것 만큼 쉽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워드프레스의 테마나 플러그인들의 종류가 많아 고객과 구축 에이전시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Client VS. Web Agency
Client Web Agency
1 구축 에이전시의 구축 능력을 정확히 알 수 없음. 고객 스스로 자료 정리가 여러 차례에 걸쳐 되므로, 요구사항을 한 번에 다 파악하기 어려움.
2 구축 요구사항이 에이전시로부터 모두 언제까지 구축 가능한지 알 수 없는 상태. 고객의 계약 후 요건 변심 사항에 대해서 예측 불가능함.
3 콘텐츠 정리 범위와 방법에 대해서 에이전시만큼 정보 부족 상태 고객의 콘텐츠 준비 완료 시점에 대한 정보 부재. 실제로 고객도 모르시는 경우가 많으며 일정 안에 자료 전달이 완료되는 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어려움.
4 구축 비용에 대해서 모름. 고객의 실제 구축 비용 예산에 대해서 파악은 할 수 있으나 요구사항 대비 적정 구축비를 초기에 알기 힘듦.
5 메뉴별로 콘텐츠 정리하는 부분에서도 어려워 하심 - 콘텐츠의 정량적 수치 정보에 대해서 콘텐츠 연출 방법 UX가 보함될 수 있으므로 구축사 만큼 모름(* 이 경우는 우수한 구축 에이전시의 경우에만 해당함)“처음에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를 보았을 때, 우리 회사것도 이 정도 (결과물)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막상 구축을 해 놓고 보니, 전혀 다른 느낌이었어요…” 이미 워드프레스로 구축을 한 상태에서 불만족스러워 다시 메타프레소에 문을 두드린 어떤 고객의 보이스. 고객이 전달한 콘텐츠의 품질에 대해 얼만큼 고객이 만족하여 제공했는지 알 수 없음.

 

Client VS. WordPress
Client Web Agency
1 최신 워드프레스 환경과 기능 정보 부족 계약 전 고객의 모호한 RFP로 워드프레스 환경과 기능에 적절한지 처음부터 알 수 없음.
2 개별 기능 요구 사항이 워드프레스에서 구현되는지 알 수 없음. 고객 요구 사항에 관련된 플러그인이 존재하거나 개발 적정한지 처음부터 알기 힘듦
3 어떤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모름. 고객이 어떤 프리미엄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할지 모름.
4 선택한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의 기능 파악 능력이 에이전시 보다 열등. 고객의 요구사항이 어떤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에 적합한지 당장 알 수 없음.
5 요구 사항을 구축 시, 기존 플러그인으로 가능한지, 새로 개발해야 할지 알 수 없음. 고객의 요구사항을 구현하는 플러그인이 선택한 프리미엄 테마에 적합한지 설치 전에 알 수 없음

 

WordPress VS. Web Agency
WordPress Web Agency
1 오픈 소스이지만,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려는 개발자의 수준을 모두 고려하지 않았음. 워드프레스 구축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어느 수준까지 파악해야 할지 속 시원하게 알기 힘듦.
2 최신 버전의 워드프레스는 어떠한 워드프레스 테마라도 실행될 수 있도록 버전업되지 않음. 선택한 테마가 워드프레스에서 실행되는지 설치 전에 알 수 없음.
3 최신 버전의 워드프레스는 어떠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라도 실행될 수 있도록 버전업되지 않음. 선택한 플러그인이 워드프레스에서 실행되는지 설치 전에 알 수 없음.
4 사용자 요구사항 모두를 고려해서 워드프레스를 개발하지 않았음. 개발 요건이 워드프레스에서 모두 구현 가능한지 초기에 알기 힘듦.
5 국가별로 어떠한 스펙과 요구 사항이 있는지 알기 힘듦 국내 환경에 맞는 스펙과 요건이 워드프레스에서 구현 가능한지 초기 파악이 어려움.

metaPresso Roasting Begins

위와 같이 고객 대 에이전시에서 쉽게 발생하는 이런 비대칭적인 숨겨진 정보 요소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일은, 일반 고객 기반 웹 개발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환경의 구축에서는 더욱 중요 합니다. 왜냐하면, 위에 언급된 각각의 비대칭적 요소들의 괴리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방어적 입장(D.T Field)들은, 구축 진행 상황이 변화하는 변곡점 다음에 발생하기 때문에 에이전시는 “고객이 자료를 늦게 주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개발에 반영할 수가 없습니다.” 고객은 – “개발사에 일을 맡긴 지 몇 달이 지났는데, 해 놓은 것이 없어요..~” 와 같은 좋지 않은 결과들이 발생하는 것을 들어본 경험이있을 것입니다. 일반웹에서도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는데,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 하나가 구축진행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반응형 테마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테마 문제를 수정했더니, 특정 플러그인이 모바일 사이즈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는 등의 여러 문제가 동시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테마를 수정할 떄 테마 원래의 느낌을 왜곡시키지 않으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메타프레소에서는 워드프레스 기반 구축에서 위와 같은 잠재적 문제 요소인 멀티 비대칭 구축 환경 정보 요소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좋은 재료의 커피를 블렌딩 했을 떄 최고의 커피맛을 얻을 수 있듯이, 구축 이전의 더 중요한 ‘무형의 구축’을 위한 고객이 잠재적으로 원하고 있는 기본 레벨에 도달할 수 있는 ‘확정적 구축 정보’를 얻기 위해서, metaPresso Roasting을 탄생시켰습니다.

Browse Happy. Internet Explorer6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래된 브라우저는 컴퓨터를 안전하지 않게 합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메타프레소 블랜디드를 즐기세요. 최신 브라우저 정보